본문 바로가기
다양한 주제들

[볼펜 리뷰 #9] 유니 제트스트림 101(Uni Jetstream 101)

by 영바이트 2024. 11. 21.

 

이제 색깔 볼펜을 좀 살펴볼까 한다. 소개할 볼펜은 유니(Uni)의 제트스트림 101이다. 유니(Uni)라는 상표는 미쓰비시 연필(Mitsubishi Pencil)의 상표명이라고 한다. 참고로 미쓰비시 연필(1887년 창업)은 미쓰비시 그룹(1870년 창업)과는 관계가 없고, 상표명으로 유니(Uni)라는 이름을 쓴다고 한다.

 

처음 샀었던 볼펜은 파란색(사진 위)이었고 필기감이 좋아서 검은색 볼펜도 구입했다.

 

제트스트림 101도 제트스트림 펜과 형제 또는 자매 같은데 볼펜 심은 다르게 생겼다. 유성잉크 펜 같은데 저점도 잉크를 사용해서인지 볼펜 심의 뒷부분에 투명한 겔이 충전되어 있다.

 

참고로 아래는 제트스트림(0.5mm)의 볼펜심이다. 제트스트림 101 볼펜심의 튜브는 달라도 볼펜 팁(끝 부분)과 잉크는 같은 것일수도 있다.

 

제트스트림 101 파란색 볼펜의 필기 결과물은 아래와 같다(파란색). 개인적으로 매우 부드럽고 끊김이 없으며 선 굵기도 일정하다는 느낌을 받았다.

 

보통 유성잉크 볼펜은 중성잉크 또는 수성잉크 볼펜보다 부드러움이 덜하다고 느꼈었다(개인적인 느낌). 하지만 제트스트림 101 볼펜은 필기감이 중성잉크 볼펜과 비교할 수 있을 정도로 부드럽다. 근래에 구입한 볼펜 중에 만족도가 가장 높았다. 심지어 구입 가격도 1,000원이어서 가성비도 높다.

 

개인적으로 볼펜이 잘 나오면 필기하고 싶어서 조금이라도 공부를 하게된다. 아마 좋은 키보드를 구입하는 사람들도 비슷한 기분이겠지. 하지만 나는 키보드를 여러개 살 정도의 능력은 없다.

 

부드러움: ★★★★★
굵기(표시 굵기와 실제 굵기가 일치하는 정도): ★★★★★
첫 나옴: ★★★★☆
가성비: ★★★★★

*부드러움: 끊김 없이 일정한 굵기로 계속 필기가 가능한 정도
*첫 나옴: 다음 날 필기를 시작할 때 바로 최적의 필기 수준을 제공하는 정도

댓글